김성찬 갤러리






"저는 보이는 것 너머를 그리는 김성찬입니다."

프로필 영상보기 : https://youtu.be/CJJrs4RPUcI

김성찬 작가의 작품은 단순한 시각적 경험을 넘어, 감각적이고 심리적인 체험을 중시하는 현대 미술의 방향성을 잘 보여줍니다. 작가는 캔버스 위에 물감을 도톰하게 올려 질감을 살리는 표현 방법을 사용합니다. 시각장애가 있는 김성찬 작가가 그림을 만졌을 때, 올록볼록한 물감의 촉감이 ‘이 그림이 내 그림이다.’라고 알 수 있게 합니다. 이는 관람객에게도 그림을 보는 것만이 아니라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관람객과 작가는 촉감으로 서로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 #초코케이크
김성찬 작가는 하루에도 몇 번씩 초코케이크를 찾습니다. 작가에게 초코케이크는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행복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추억 그 자체입니다. 김성찬 작가의 그림이 전하는 달콤한 기억은, 관람객에게도 행복한 감정을 주는 추억의 음식이 무엇인지를 묻습니다.

#행복
김성찬 작가는 이렇게 일상 속의 소소한 즐거움을 예술로 승화시키며, 관람객이 그의 그림을 통해 따뜻한 감정을 느끼고, 그 속에서 행복한 순간들을 회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의 작품은 보는 이로 하여금 미소 짓게 만들고, 세상을 조금 더 달콤하게 만들어 줍니다.

작품 행복은 초코맛

본문

행복은 초코맛

60.5×61

▶ 음성안내를 위한 작품해설입니다. 

이 그림의 배경은 분홍색으로 그려져 있고 

그 위에 하얀색, 파란색, 노란색, 초록색 등 여러 가지 색깔들이 섞여 있습니다. 

배경의 강렬한 분홍색은 봄의 생동감과 벚꽃의 화려함을 표현하는 듯합니다. 

꽃들이 흩뿌려진 듯 자유롭게 배치되어 벚꽃이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파란색은 하얀색 꽃들 사이에서 독특한 색감을 더합니다. 

전통적인 벚꽃 그림과 달리 독특한 색채와 추상적인 표현으로 벚꽃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건 1 페이지

검색